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CALLIGRAPHY)/한글캘리그라피

모나미 붓펜으로 글쓰고 아이패드로 리디자인하기

모나미 붓펜으로 글씨 써보기
 
어제 모나미 붓펜을 사왔어요
 
그래서 오늘은 그걸로 글씨를 좀 몇 가지 써 봤는데요
 
모나미 붓펜 역시 펜촉이 스펀지라서 금방 마모가 될까 염려 되더라구요
 
저번에 제노 붓펜도 스펀지 형태여서 금방 망가져서 버렸거든요
 
또한 촉이 모로 되어있는 펜보다 다양한 느낌을 살리기 어렵고
 
먹을 머금고 있다는 느낌이 안나서 좀 그랬었는데
 
아무래도 저의 실력이 문제였던 것 같습니다
 
처음 스펀지형 펜으로 써 볼 때는 잘 안 그려졌었는데
 
이번에는 강약도 나름 표현이 잘 되더라구요 ㅎㅎ
 
 
 
눕긴 했는데 눈감기 싫고 눈 뜨긴 했는데 일어나기 싫어
 

눈감기 싫엉 일어나기 싫엉

 
여러분 모두들 이런 기분이 든 적 없으신가요
 
사실 이번에 출근 지옥 컨셉으로 써 봤거든요 ㅎㅎ
 
눕긴 했는데 눈감기 싫고 눈 뜨긴 했는데 일어나기 싫어 ㅋㅋㅋㅋ
 
뭐랄끼 감수성이 풍부해지고 무얼 하든 재밌을 시간대는 바로 자정부터 그 이후 시간대 들인데요
 
여기서 자면 내일이 오니까 넘 싫은데 안자면 내일 분명 피곤할 거거든요.. 그런 느낌.. 오우쒯 
 
다들 무슨 기분인지 아시죠 ㅋㅋ
 
특히 일요일에서 월요일로 넘어가는 새벽이라면 더 더욱이요..
 
이상하게 월요일 새벽엔 왤케 잠이 안 오고 유튜브 알고리즘에 재밌는게 많은겨..
 
 
 
 
삶, 실패할 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포기할 때 끝나는 것이다.
 

포기하지 말자규~

 
 
제가 인상 깊게 느꼈던 글귀인데요
 
삶, 실패할 때 끝나는 것이 아니라 포기할 때 끝나는 것이다.
 
역시 제 가슴을 치는 글귀임이 틀림 없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실패와 포기를 한데 묶어서 치부해 버리더 라구요
 
실패 하더라도 일어날 용기를 길러 한 발자국 더 나아간 자신을 만들어야 하는데
 
저 부터도 잘 안돼는게 .. 사실이죠 ㅠㅠ
 
우리 모두 실패에 좌절하더라도.. 포기 하지 말고 다시 일어나봐요!!
 
 
 
수백번도 거절당할 수 있는 용기를 기르자
 

거절당할 용기

 
지적질, 훈수질 우리가 웬만하면 달가워 하지 않는 것 들이죠 ㅎㅎ
 
그것과 비슷하게 우리는 거절을 하는 것도 그리고 거절을 당하는 것도 쉽지 않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거절을  당하더라도.. 진정으로 내가 그런 이유가 뭔지 생각해보고 발전시켜나간다면
 
분명 우리에게 좋은 영향이 되어 돌아올 것이라고 믿어 보는 것은 어떨까요? ㅋㅋ
 
 
 
오늘도 어김없이 아이패드 프로크리에이트

출근지옥1

 
 
이번에는 병맛 컨셉으로 준비했는데요 ㅎㅎ
 
바로 출근 지옥시리즈 입니다. ㅋㅋ
 
출근 전 다행히 눈떠보니 6시30분 이고 기분이 매우 좋은 상태로 다시 눈을 감습니다.
 
근데 흠칫 놀라며 눈을 떠보니 9시.. 이미 한참 늦은 시간.. 그 뒤는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ㅋㅋ
 
다들 이런 경험 있지 않으신가요? ㅎㅎ
 
생각만 해도 끔찍합니다.
 
저는 군대를 숙소에서 출퇴근 하면서 다녔기 때문에 정말 이런 삶의 연속이었는데요 ㅎㅎ
 
전역하고 지금은 아주 편한 삶을 살고 있습니다.
 
오히려 편해지니까 저랬던 삶이 다시 고파지기도 하는 순간이었습니다  ㅠㅠ
 
다시 바빠졌으면 좋겠어요 정말루
 
 

출근지옥2

출근 지옥 2번째죠?  일요일에서 월요일로 넘어가는 새벽 같은 기분..
 
다들 느껴 보셨나용? 저는 이걸 어렸을 적 개콘 클로징 음악을 들으면서 느꼈습니다 .
 
아.. 내일 또 지긋지긋한 학교에 가겠구나..
 
여러분들도 이런 기분  아마 매번 느끼시죠
 
일요일 저녁부터 조급해지면서.. 아 오늘이 금요일 저녁이었으면.. 아 토요일저녁이었으면.. 하는 마음이요
 
공교롭게도 지금 토요일 저녁이네요 ㅎㅎ 이 기분을 마음껏 누려야겠어요
 
 

출근지옥3

 
마지막 출근 지옥입니다.
 
이번에는 아예 출근 지옥인데요 ㅎㅎ
 
이 역시 다음 날은 출근 날인데.. 여기서 눈 감고 자긴 너무 아깝죠.. 근데 안자면 내일이 분명 피곤합니다.
 
이러한 출근 딜레마에 빠져 우리는 매번 허우적거리죠 ㅎㅎ
 
즐겁게 출근하는 방법 아시는 분? 계신가요 ㅋㅋㅋㅋㅋ
 
그래도 가까스로 눈을 뜨긴 했는데.. 일어나는 게 문제라니.. 큰일이죠
 
우리 모두 출근이 기다려지는 날이 오길 빌어봅시다.
 
 
 

끝으로
 
오늘은 이렇게 모나미 펜으로 작업을 해보았는데요
 
모필이 아닌 스펀지 붓펜으로도 이렇게  표현이 된다니 재밌었던 작업이었습니다.
 
 

모나미 스펀지형 붓펜

 
 

 

공감과 구독 그리고 댓글은

저의 작업활동에

큰 원동력이 됩니다

 

 

 

 

MADE B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