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캘리그라피 (CALLIGRAPHY)/한글캘리그라피

프로크리에이트 기능 "클리핑 마스크에 대해서 알아보자"

"프로크리에이트 꿀 기능 "클리핑 마스크" 
 
  이 글에는 애플 필수 앱 프로크리에이트 기능 중 클리핑 마스크를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글을 담았습니다.

 

 
프로크리에이트
 

아이패드 필수 앱 프로크레이에트

 
프로크리에이트는 정말 수 천만의 사람들이 예술 작업을 할 때 많이 사용하는 앱 중 하나 인데요?
 
앞에서도 여러가지 게시물들을 소개해 드린것 기억나시나요 ㅎㅎ
 
저도 프로크리에이트의 기능들을 활용하여 여러가지 작업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그럼 제가 이 앱을 사용하면서  현재 가장 알차게 사용하고 있는 기능은 뭘까요?
 
바로 레이어 기능 중 "클리핑 마스크" 라는 기능인데요?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아요!^^
 

 
 
간단하게 배워보는 기능 - 클리핑 마스크!
 
사실 방법은 되게 간단해요!!
 
그렇지만 뭐든 이론을 알면 그걸 적용시키는 방법을 알아야 하기에 연습이 필요한 거죠
 
클리핑 마스크는요?
쉽게말하면 배경외 작업된 공간에만 또 다른 작업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기능이에요
 
그렇다고 작업된 환경에만 나오는 건 아니구요
레이어에서 클리핑 마스크 기능을 지우면 낙서된 것 처럼 지저분에 지죠 ㅎㅎ
 
눈으로 직접 보시면 이해가 빠를 것 같아 보여드릴게요!
 
 

일단 쓰고싶은 글을 씁니다.

 
제가 여기다가 "작업물에 대부분 사용되는 기법 "클리핑 마스크"" 라고 적어놨는데요?
 
여기 글씨에 색을 입혀보려고 해요
 
사실 처음부터 원하는 색으로 글씨를 쓰면 되지 않나? 하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 수 있는데요
 
이미 저렇게 써 놓은 글씨를 지우고 다시 쓰자니 아깝잖아요.. 그럴 때 쓰는 기능입니다.
 
 
 
 
먼저 작업되어 있는 기존 레이어 위에 하나의 레이어를 더 추가합니다.
 

레이어 하나를 더 추가!

 
 
 
그 다음 추가한 레이어를 한번 터치 해서 클리핑 마스크를 씌워 줍니다!
 

추가한 레이어에 클리핑 마스크 씌우기~!

 
 
 
 
그럼 이제 작업할 준비가 끝난거예요 정말 쉽죠??
 
이제 원하는 색으로 칠해봅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배경에는 색이 묻지 않고 글씨에만 묻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정말 쉽죠?
 

원하는 글자에 원하는 색을 칠해보아용!

 
ㅋㅋ 그리고 클리핑 마스크를 해제하면?? 바로 이렇게 되어버려요!!
 

클리핑 마스크를 꺼보니 낙서가 되어있네요 ㅎㅎ 

 
 
그래서 단점이 여러가지 작업들을 하는 여러 레이어를 펼쳐놓고 사용하시기에는 계산해야 할 것들이 많아서
 
별개의 새로운 작업은 다시 캔버스를 열어서 작업해 주심이 좋답니다. ㅎㅎ
 
 

 
같은 방식으로 작업한 작업물들!!!
 
 
 

클리핑 마스크를 사용한 다른 작업물들!!

 
프로 크리에이트는 공부할 가치가 있는 앱 인것 같습니다.
 
저도 계속 공부해서 다양한 그림들 글씨들을 그리고 써볼 생각에 기분이 좋습니다 :)
 

 
끝으로...
 
이렇게
 
아이패드 필수 앱 프로크리에이트의 기능 클리핑 마스크를 사용해서 그려보았는데요.
 
어떠한 작품이 나올까 기대도 되고 굉장히 재밌었습니다!!
 
끝!!!
 

 

공감과 구독 그리고 댓글은

저의 작업활동에

큰 원동력이 됩니다

 

 

같이 보면 좋을 게시물

 

 

MADE BY